참여 후기

2023 학술정보원 스탬프 투어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59


참여 프로그램명

2023 학술정보원 스탬프 투어

진행 일시

2023년 10월30일~2023년11월10일

프로그램 내용(50자 이상)

학술정보원을 이용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술정보원 스탬프투어’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신입생 한정이 아니라 전학년 대상으로 시행되었으며, 도서 대출&반납,도서구매신청, 멀티미디어실 이용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여 후 변화 또는 느낀 점 (50자 이상)

제가 신입생 때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만, 이런 게 생겼다는 게 상당히 기쁩니다. 저는 신입생때부터 도서관을 매우 자주 이용하는, 소위 도서관죽돌이에 가까운 사람이라서 강하게 느낀 거지만, 생각보다 4학년이 될 때까지 도서관에 무엇이 있고, 무얼 이용하는지 모르는 학생들이 부지기수입니다. 이번에는 신입생 한정이 아니라 전학년 대상이라 아마 해가 지나도 사용하지 않았던 학생들 몇몇이나마 도서관의 유용성을 알아갔으면 합니다. 

운영 부서에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프로그램의 강점/보완점 등)(50자 이상)

저는 사실 도서관의 대부분의 이용시설을 경험해보았습니다. (스터디룸도 자주 사용했었습니다.) 다만, 멀티미디어실만은 이번에 처음 이용해봤기에 상당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원래 학술정보원 이용자 교육을 한다는 걸 알고는 있지만, 스탬프 투어를 하는 김에 리플렛과 대출반납 상세사항, 연체료 등 도서관 이용 규칙 요약편을 배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