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고전PT대회
- 작성자홍승표
- 작성일자
- 조회376
프로그램 목적
- 학교에서 선정한 고전도서의 심도 있는 이해
프로그램 진행방법
-고전도서의 내용에 맞는 PT를 준비하여 PPT를 예선에 제출, 본선 진출 시 PT발표
프로그램 장점
-세종대에서 선정한 고전도서들 중 하나를 정하여 그것으로 PT준비를 하는 대회방식이 참 좋았다. 준비기간도 넉넉하게 주어 준비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그리고 매번 문자공지를 해주었기에 그 점이 만족스러웠다. 고전독서는 21세기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대학생들이 세류에 휩쓸려 온고지신하지 못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그런 점에서 세종대의 고전도서99선은 우리 학교만의 특색으로 내세우기 아주 좋은 소재라 평가한다. 그리고 OT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을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준비한다는 점이 해당 프로그램의 특장점인 것 같다. 예를 들어 교수나 코치 같은 지도자가 딸려있다면 그 지도자의 주관이 섞일 수 있는 데 그렇지 않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프로그램 단점
-신청하는 팀에 비해 본선에 진출하는 팀의 수는 한정되어 있는데 이점에 대해 채점결과는 게시되지 않고 합불합의 결과만 나오다보니 자신의 팀이 어떤 점이 부족했는지 알기 어렵다. 간단한 코멘트라도 조언을 해주면 다음에 도전할 때 동기부여도 되고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고전독서 인증이 될 때 해당 도서를 이미 인증하면 그 인증이 무산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점에 대해 학생들의 불만이 많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