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 온라인 학술제

  • 전체학생
  • 전체학년/전체성별
  • 전체학과
  • cedpt@sejong.ac.kr
  • 02-3408-3321
  • 온라인
컴퓨터공학과 온라인 학술제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 후 확인가능합니다.
세부내용

1) 행사 개요

: 온라인을 통한 학술제 진행


학우들에게 학과의 수준 높은 개발 작품을 알리고 참여자들의 학술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했던 컴퓨터공하과 제 6회 학술제의 취지를 계승하여 학술제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접수기간: 2020. 10. 26(월) ~ 2020.11.24(화)

-행사 일시: 2020.11.28(토) ~ 2020.12. 4(금)

-행사 장소: 온라인

■ 소프트웨어 게시: 페이스북

■작품 프레젠테이션: Webex 및 Zoom


-기대효과

: 6회 학술제에서 프레젠테이션 방식을 통해 기대했던 작품에 대한 상세 설명과 소스코드에 대한 기술적 이해도 부분을 취하고자 이를 그대로 계승하고, 학우들의 학술제 참여를 유도하고자 했던 기존의 소프트웨어 전시회 방식을 인터넷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교수님들께서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학생들의 발표 모습과 작품 설명을 직접 보시면서 출품자와 교류하시고, 현장에 참석한 예비 참여자들에게 향후 학술제에 출품할 작품의 기준에 대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전과 달리 온라인을 통해 작품을 게시함으로써 학우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여 학우들의 학술제에 대한 관심을 환기할 수 있습니다. 학술제 시상을 통해 출품자의 성과를 빛내어 당사자의 학술적 발전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것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 접수기간에 여유를 주어, 접수 시 바로 프로그램 제출이 가능하게 함.


- 참가신청

◼ 이메일을 통한 서류, 프로그램(소스코드) 제출

- 소프트웨어 온라인 전시와 프레젠테이션을 병행하여 진행


◼ 소프트웨어 온라인 전시

◆ 페이스북 페이지에 참가자들의 프로그램 시연 영상 등 게시

◆ 해당 기간에 구글을 이용하여 투표


◆ 투표 독려를 위해 추첨을 통해 상품

⚫ 이 상품은 프레젠테이션에 참가한 학생들이 받는 상품과 별개이며, 학생회 비로 충당.


◼ 프레젠테이션

◆ 심사해주실 교수님들과 진행자, 팀 별 1명씩 화상채팅에 참여

◆ 많은 인원이 한 번에 화상채팅에 참여했을 때 불안정해질 수 있음을 고려하여 화상채팅으로 진행되는 모습을 페이스북 등을 이용해 실시간 방송. 발표자 제외 다른 학생들(팀의 다른 학생, 프레젠테이션 행사 참석 학생)은 이 방송을 통해 프레젠테이션을 볼 수 있다.


◆ 프레젠테이션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 증정 예정.

◼ 발표일에 팀별 7~8분 가량의 발표자료 준비하여 발표

◼ 순위선정방식

◆ 예선 : 학생회에서 서류심사 후 교수님께 고문 및 결정(8팀 선정).

◆ 본선 : 선정된 팀들의 작품 시연 및 투표(25%) + 교수님들(3명)의 발표 심사

(75%)

◼ 당일 오후 6시부터 행사를 진행하여 이하 순서로 진행.

1. 개회


2. 학과장님 말씀


3. 팀별 발표

4. 상품 추첨

2) 홍보

- 페이스북 페이지, 카카오톡 단톡방을 통한 온라인 홍보.


- 전 학년을 대상으로 홍보 진행.

- 프레젠테이션 행사를 고려한 학생들의 참여 유도를 위하여 추첨을 통한 상품 지급 홍보.





3) 심사 기준

- 소프트웨어 온라인 게시 인기 투표 : 25%

- 프레젠테이션 점수 합계 : 75%

◼ 소프트웨어 설계 15%

  • User Experience(UX)


  • Technical Architecture

◼ 기술력 15%

◼ 아이디어 15%


  • Innovation

  • Problem Definition & Solution Design

◼ 발표 15%


◼ 심사위원 평가 15%

◆ 심사위원 재량 평가 부분


4) 행사 진행

- 접수기간에 여유를 주어, 접수 시 바로 프로그램 제출이 가능하게 함.


- 참가신청

◼ 이메일을 통한 서류, 프로그램(소스코드) 제출

- 소프트웨어 온라인 전시와 프레젠테이션을 병행하여 진행


◼ 소프트웨어 온라인 전시

◆ 페이스북 페이지에 참가자들의 프로그램 시연 영상 등 게시

◆ 해당 기간에 구글을 이용하여 투표


◆ 투표 독려를 위해 추첨을 통해 상품

⚫ 이 상품은 프레젠테이션에 참가한 학생들이 받는 상품과 별개이며, 학생회 비로 충당.


◼ 프레젠테이션

◆ 심사해주실 교수님들과 진행자, 팀 별 1명씩 화상채팅에 참여

◆ 많은 인원이 한 번에 화상채팅에 참여했을 때 불안정해질 수 있음을 고려하여 화상채팅으로 진행되는 모습을 페이스북 등을 이용해 실시간 방송. 발표자 제외 다른 학생들(팀의 다른 학생, 프레젠테이션 행사 참석 학생)은 이 방송을 통해 프레젠테이션을 볼 수 있다.


◆ 프레젠테이션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 증정 예정.

◼ 발표일에 팀별 7~8분 가량의 발표자료 준비하여 발표

◼ 순위선정방식

◆ 예선 : 학생회에서 서류심사 후 교수님께 고문 및 결정(8팀 선정).

◆ 본선 : 선정된 팀들의 작품 시연 및 투표(25%) + 교수님들(3명)의 발표 심사

(75%)

◼ 당일 오후 6시부터 행사를 진행하여 이하 순서로 진행.

1. 개회


2. 학과장님 말씀


3. 팀별 발표

4. 상품 추첨

 

5. 순위 발표


6. 폐회





5) 시상

- 프레젠테이션 직후 심사 점수를 전시 점수와 합산하여 순위 선정.

- 대면으로 시상하는 것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 학생회에서 상장 제작 후, 택배 발송.


- 상금 및 추첨 상품 내역


(지원 금액에 따라 정할 예정입니다.)


◼ 작년 학술제 기준

◆ 상금: 1등(150만원), 2등(100만원), 3등(80만원), 4등(60만원), 5등(40만원), 6등(30만 원), 7등(20만원), 8등(20만원)

◆ 참여자 추첨 상품 : 아이패드, 갤럭시 워치, 에어팟 * 2, 보조배터리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컴퓨터공학과] 온라인 학술제

    ~

    부터
    까지

    27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