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후기

대학생 학습윤리 특강 - 1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265

참여 프로그램명

대학생 학습윤리 특강 1

진행 일시

2020년  3월 16 일    ~    2020년  7 월 31일

프로그램 내용

(50자 이상)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학습 부정행위 및 부적절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도록 교육하고, 학문을 배워나갈 후속세대로서 필요한 올바른 학습 윤리를 체득하도록 교육함.

프로그램 참여 후 변화

또는 느낀 점

(50자 이상)

평소 어떤 시험이든 간에, 시험 속에서 벌어지는 어떠한 부정행위도 정말 하면 안되는 행위라고 생각해왔고 또 나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대다수라고 판단하여 부정행위에 대하여 심각하게 생각해본적은 없었다. 하지만 영상을 시청한 후 정말 비양심적인 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라는걸 알았고, 당연하게 안그러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은 잘못된 판단이였음을 깨달았다.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 모든 사람들이 부정행위의 심각성에 대해 인식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해봐야할 것 같다. 

운영 부서에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

(프로그램의 강점/보완점 등)

(50자 이상)

프로그램의 강의 퀄리티는 정말 군더더기 없이 보기에 무리가 가지않고, 적당한 것 같습니다. 평소 학생들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문제에 대하여 다시한번 생각하게끔 만들어주고, 주의를 주어 학생들이 스스로 의식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느낍니다. 보완할점은 딱히 없지만, 다른 학생들도 스스로 참여하고, 인식을 개선할 수 있게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만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