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후기

2021-1 창의학습공동체 후기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372

참여 프로그램명

창의학습공동체

진행 일시

2021년    4월   26일    ~    2021년    6월   11일

프로그램 내용

(50자 이상)

창의학습공동체는 소규모 학습 스터디 모임으로, 전공 간 융합팀을 구성한 후 전공 관련 융합 주제를 심화 학습함으로써 전공 역량 증진을 목표로 하는 협동학습 프로그램입니다. 바이오융합공학전공인 저와 바이오산업자원공학전공인 친구 한명,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친구 한명 이렇게 세명이서 총 7주간의 온, 오프라인 활동으로 '폐의약품 관리 현황과 환경위해서 평가 연구'를 주제로 학습 후 소논문을 작성했습니다.

프로그램 참여 후 변화

또는 느낀 점

(50자 이상)

같은 전공인 친구들끼리는 수업시간에 자주 팀플을 진행해볼 수 있었지만, 다른 전공인 친구와 같은 주제로 의견을 공유하고 같이 공부하며 결과물을 내는 것은 처음이었기에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서로 도와주면서 공부하니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제도 자유주제여서 저희가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으로 직접 공부해볼 수 있어 더 유익했습니다. 이번 창의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전공 간의 융합이 얼마나 중요하고 발전 가능성 높은 부분인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운영 부서에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

(프로그램의 강점/보완점 등)

(50자 이상)

활동비 지원을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고, 활동 주제와 방법이 자유이기에 결과물에 제한을 두지 않아 다양한 결과물을 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주제와는 정반대로 우수장학금 수상팀은 전부 코딩, IT 계열이었기에 조금 속상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물론 IT 계열이 프로그램 등으로 가시적이고 멋있는 결과를 낼 수 있었겠지만 지식 실무 연구 및 개발, 소논문 작성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는데 활동을 끝내고 난 후 시상식을 보며 역시 IT만이 살 길인가? 싶은 생각만 들었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IT계열 지원자가 이렇게나 많고, 수상팀도 전부 IT계열에서만 진행이 된다면 차라리 창의학습공동체와 차별화를 둔 IT학습공동체 프로그램이 진행되도록 하여, 다음 창의학습공동체 활동에서는 코딩 프로그램이 아닌 여러 다양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