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후기

2021-1 학습법 특강 (엑셀) 후기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476

참여 프로그램명

2021-1 학습법 특강 (엑셀 기초, 심화)

진행 일시

2021년 6월 22일    ~    2021년 6월 24일

프로그램 내용

(50자 이상)

학습법 특강은 매년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던 특강인데 작년에는 PPT, 이번에는 엑셀 특강이 진행되었다. 엑셀의 기본적인 원리와 단축키를 이용한 작성법을 위주로 기초 강의가 진행되었고, 엑셀의 고급 기능인 피벗 테이블, 슬라이서, 함수, 정렬, 필터 등을 위주로 심화 강의가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참여 후 변화

또는 느낀 점

(50자 이상)

나는 엑셀 자격증인 컴퓨터활용능력 2급을 취득했었기에 작년에 다시 1급도 취득하기 위해 공부했었는데 쉬운 2급에 비해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진 1급 내용들에 혼자 공부하기가 너무 벅차져서 도중에 포기하고 시험을 보지 못했었다. 내가 포기를 했다는 사실 때문인지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에 겁을 먹고 있는 상태였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자신감을 많이 얻을 수 있었다. 일단 이광희 강사님의 재치있는 입담과 자연스러운 소통, 지루하지 않은 강의력으로 학생들을 휘어잡아 금방 집중할 수 있었고,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분이신데도 우리의 눈높이에 맞춰서 차근차근 설명하시고 다시 반복해주셔서 혼자 했을 때 이해할 수 없었던 고급기능들을 쉽게 익힐 수 있었다.

운영 부서에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

(프로그램의 강점/보완점 등)

(50자 이상)

이광희 강사님이 워낙 좋으신 분이셔서, 이 강사님과 다른 컴퓨터 프로그램도 많이 익힐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엑셀 특강은 너무 재밌었지만 할 게 많아서 강사님도 2시간씩 2번의 강의로는 벅차보이셨고, 학생들도 너무 아쉬워했기 때문에 다음에 엑셀 특강2나 다른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좀 더 길게 진행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