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교육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 작성자주학생
- 작성일자
- 조회374
2019학년도 세종대학교 교육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교육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는 세종대에서 개설된 교과 및 비교과 활동과 관련하여 학습 동기를 유발하거나 인상 깊었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120초 240초 이하 분량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는 대회입니다.
저는 대회에 참가하여 이전에 참여했던 2019-1 학업코칭 비교과 프로그램(비교과 프로그램에서는 다른 사람들은 어떤 공부습관을 가졌는지, 어떻게 계획을 잡는지에 관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강사분께서는 계획을 잡는 다양한 방식을 소개해 주셨고, 사전에 진행된 검사의 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계획을 세우며 피드백해주셨습니다. 이러한 활동 참여를 통해 제가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에 대해 깨닫게 되었고, 이를 보완하는 방식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에서 깨달은 내용과 수강하고 있는 일반물리학 및 실험 교과목에서의 실험 수업이 과거 고등학교 수업방식과의 차이점(고등학교 때 이루어진 실험은 주어진 수치를 가지고 분석하는 것이었다면, 대학교의 실험 수업은 수치 자체를 직접 구한다는 것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I-CA 시스템을 통해 물체의 변위 값을 구하고, 방정식의 계수를 통해 얻고자 하는 값을 계산하였습니다.)을 연결 짓고, 함께 참여한 언니의 경험과 연결하여 동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교과목 관련 동영상을 제작하면서 이론 수업에서는 얻지 못하는 경험과 지식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교육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 참가하기 전에는 그저 교과목에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기 급급했었지만, 영상에 내용을 담으면서 과제를 하면서 느낀 감정이나 생각을 다시 돌이켜보고 이러한 교육이 추구하고 있는 가치에 대해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대회가 끝난 후에도 저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여전히 실험하고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것은 힘들었지만, 이론적 수치와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물리적 수치의 오차와 그 이유에 대한 생각을 초점에 맞추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나노신소재공학과 19011291 문소영